매너남들은 본능적으로 알고있다.

 

데이트

데이트 시 남자가 차도 쪽에 서야하는 이유는 뭘까?

매너남들은 이걸 알고 하는 것이였을까? 이건 본능적으로 행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서 한가지 더 첫번째는 자동차로부터 여성을 보호하기 위한것은 누구나 알고있다.

차도에 가까운 쪽에서, 여자가 먼 쪽에서거 걷게 하는 것이 일반적인 ‘매너’ 갑자기 차자 인도로 돌진해올 경우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한다.




남자가 차도 쪽에 서야하는 두번째 이유는 ‘왼쪽 귀’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거리를 걸을 때 남성이 차도 쪽에 선다면 남성은 왼쪽에 서게 되고, 남성의 목소리는 여성의 왼쪽 귀에 더 잘 들리게 된다.

수지

미국 샘휴스턴 주립대의 Teow-chong sim박사는 참가자들이 들은 단어를 기억하여 글로 쓰는 실험을 진행한 바 있다.

실험결과 감성적인 단어를 왼쪽 귀로 들었던 사람은 70%의 정확도를 보인 반면 오른쪽 귀를 들었던 사람의 정확도는 58%밖에 되지 않았다.

Sim박사는 이 같은 실험의 결과를 발표하며 “사랑한다는 말을 할 때는 왼쪽 귀에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인간의 뇌는 ‘이성’을 담당하는 ‘좌뇌’와 ‘감성’을 담당하는 ‘우뇌’로 이루어져 있으며 좌우 각각의 뇌는 반대쪽의 신체기관과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구조상 두개의 귀 중 ‘왼쪽 귀’가 감성에 관여하는 ‘우뇌’에 더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래서 ‘왼쪽 귀’가 ‘오른쪽 귀’보다 사랑의 말을 듣기에 더욱 적합한 것이다.

우뇌

데이트 시 남자가 차도 쪽에 서야하는 두 번째 이유는 ‘사랑의 말을 듣기에 더 적합한 왼쪽 귀에 속삭이기 위해서’였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