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에 이런 기능 있는 줄 모르고 후회한다는 필수 기능

상당히 많은 운전자들이 블랙박스의 이 기능을 꺼두고 다니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저도 한동안 끄고 다녔는데요. 이사실을 알고 나서 요즘은 키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꺼두면 주행 중 어떤 상황에 의해 후회하실 일이 발생할지도 모르는데요.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보복운전 대처방법

다양한 상황 속에서 누군가 순간적인 화를 참지 못해 주행 중 무섭게 추월하거나 시비를 거는 보복운전 상황에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

운전자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열 명중 세명 이상이 보복운전 피해 경험이 있으며
두명 이상은 보복운전을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보복운전은 일상속에서 흔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나를 타깃 하여 갑자기 차량을 막아서거나 앞에서 급정거해서 주행을 방해하고 욕설을 퍼붓는 등
위협을 가하는 행위를 한다면 보복 운전에 포함됩니다.

이런 보복운전은 행정처분 뿐만 아니라 징역형 등 강력한 처벌이 내려집니다.

1년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의 벌금형 처벌이 가능하며 벌점 100점(면허정지 100일)
그리고 욕설과 보복운전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 인당 200만원이 부과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상대방이 보복 운전한다고 본인도 똑같이 욕설하면서 맞대응하면 절대 안 됩니다.
화난다고 맞대응을 하게 되면 가해자와 함께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보복운전을 대처하려면 블랙박스 녹음 기능이 정말 중요합니다.
블랙박스에 음성 녹음 설정이 되어있다면 상대방이 먼저 위협하거나 협박한 음성 내용이 남게 될 텐데요
만약 가해자가 쌍방 과실 주장을 할 경우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블랙박스 대화 내용을 녹음한 자료를 확보해야만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 지시등 소리나 차 안에서 일어나는 음성 녹음을 통해 자동차 법규 관련 분쟁 소지에서 유리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