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0년 한 농부가 발견한 비밀의 문

비밀의문

1850년, 스코틀랜드 오크니 섬의 한 농부가 놀라운 것을 발견했다.

그는 섬을 한바탕 휩쓸고 간 폭풍의 잔해를 살펴보던 중 우연히 해안가에서 돌로 된 통로를 찾아 냈다. 그리고 통로 반대쪽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다.비밀

그가 통로를 따라가 고대문명의 유적과 마주한 것이다. 수천 년 전, 이 곳에는 문명의 꽃을 피웠지만 1850년까지 모래 언덕에 흔적도 없이 감춰졌다가 폭풍 때문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비밀1

5천 년 전에 만들어진 아래 주거지들은 이집트 피라미드보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이 고대 도시는 스카라 브레이라고 한다.

모래 언덕이 풍파로부터 유적을 보호한 덕분에 보존 상태가 아주 양호하다.

비밀2

기원 전 3천180년부터 2천500년까지 유지된 이 문명의 흔적은 영국에서 발견된 항구적 주거지 가운데 가장 오래된 유적이다.

8개의 돌집이 온전히 남아 고대 도시의 생활상을 잘 보여준다. 학자들은 여기서 주민 50~100명이 살았을 거라 추정하고 있다.

비밀3

각각의 집들은 터널로 연결됐지만, 필요한 경우 돌문으로 출입구를 봉쇄할 수도 있다.

비밀4

눈에 띄는 것은, 모든 방마다 다른 침대들보다 훨씬 큰 침대가 하나씩 있다는 것 옷장, 서랍장, 선반, 의자까지 필요한 건 다 갖추고 있다.

심지어 방수 처리를 한 수납상자들도 있고 과학자들은 주미들이 생선을 산 채로 보관하다가 신선한 상태로 요리해 먹었을 거라고  추측하고 있다.

비밀5

놀랍게도 집집마다 변기와 하수도 시설까지 있다.

비밀6

스카라 브레이는 지극히 가족중심적인 사회였다. 집들의 살림살이가 비슷한 점으로 볼때 이곳에서는 지도자 한 명이 권력을 휘두르기보다 다들 평등하게 지냈을 거라는 가설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비밀7

집의 구조와 지형적 특성을 감안할 때 이 도시의 거주민들은 영국 빙하기에 존재했던 픽트족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민족은 아직까지 출산지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과학자들이 많은 것을 알아냈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들이 있다. 가령2천500년 전의 주민들은 왜 이 도시를 버리고 떠났는지 아직 많은 비밀을 품은 이 유적은 좀 더 연구할 가치가 충분하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