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방송 예정인 KBS 대하드라마 주인공..’역대급’ 인물

1

많은 드라마 팬들이 설렐 수밖에 없는 소식이 전해졌다.

2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았던 KBS 대하드라마가 약 2년 만에 다시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며, 드라마 주인공은 바로 독립운동가 약산 김원봉(1898~1958)인 것으로 알려졌다.

3

KBS 측에 따르면 김원봉이 주인공인 대하드라마는 2019년 방영될 예정이다. 2019년이 임시정부를 수립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에 김원봉 주인공인 드라마가 더욱 뜻깊을 수밖에 없다.

4

의열단과, 조선민족혁명당, 조선의용대를 조직해 항일무장 투쟁에 앞장섰던 약산 김원봉. 하지만 그는 남쪽에서는 공산주의자로 낙인 찍혀 버림받고, 북쪽에서는 김일성에 의해 숙청된 불운의 인물로 잘 알려져있다.

5

KBS 측 역시 “김원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근현대사를 관통해 현대까지 이어지는 비운을 상징하는 인물.”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 들어 김원봉은 교과서와 각종 한국사 시험에서도 중요한 인물로 소개되고 있고, 영화에서도 종종 등장하고 있다.

6

지난 2015년 개봉한 영화 ‘암살’에서는 조승우가 김원봉을 연기했고, 2016년 개봉한 영화 ‘밀정’에서는 이병헌이 연기해 큰 화제를 모았다.

KBS는 내년 광복절 전후로 드라마를 방영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까지 드라마 캐스팅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가 없다.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