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이폰을 사지 않아도 되는 이유!

1

 

애플의 혁신적인 지도자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지 몇 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현재에도 전세계의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며 스마트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아이폰은 우리가 서로 교류하는 방법과 삶의 방식까지 바꿔놨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 모델들은 전만큼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는 최신 아이폰을 사지 않아도 되는 이유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2

 

1. 매해 정신없이 출시되는 신형 모델
매년 그랬던 것처럼, 작년 9월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을 때 엄청난 관심을 끌어 모았다.

하지만 매년 꾸준히 신형 모델이 출시되는 탓에 신형 아이폰에 적응할 때쯤이면 이미 더 좋은 성능의 아이폰이 나올 때가 되어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은 빠른 속도로 고물이 되어버린다는 단점을 안고 있다.

 

3

 

 

2. 빠르게 낡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애플에 아무리 뛰어난 기술자들이 있다고 할지라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수시로 점검을 하고 개선해야한다.

하지만 애플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오래 버티지 못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구형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쯤 거의 고장에 가까울 정도로 느리고 성능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고, 때문에 차라리 핸드폰을 수리하느니 신형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4

 

3. 크게 변하는 점이 없다
신형 아이폰을 사기 위해 오랜기간 돈을 모아 드디어 손에 쥐었다. 아이폰을 개통하자마자 친구들에게 문자를 돌리며 핸드폰을 새로 샀다고 자랑한다.

그리고 페이스북을 깔고, 인스타그램을 훑고, 트윗을 날린다.

저번 핸드폰에서 했던 것과 같이. 핸드폰을 새로 사면 기분이 좋아지기는 하지만, 핸드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달라지지 않는다.

 

5

 

4. 불필요한 소비문화
스마트폰 중에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 아이폰을 사면 뿌듯하고 자랑할 거리가 생겨 기쁠 것이다.

하지만 경제분석학자 마크 햄릭에 의하면 아이폰을 사는 대부분의 소비자는 형편이 되는 정도를 훨씬 넘는 지출을 한다고 한다.

반짝이고 새로운 기기를 사기위해 과분한 지출을 하는 것은 결국 애플이라는 대기업에게만 좋은 일을 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6

 

5. 얼굴인식은 과연 안전한가
아이폰 X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얼굴인식 소프트웨어가 장착되었다는 것이다.

애플은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보다 얼굴 인식이 훨씬 보안성이 높을 것이라고 자랑하였다.

하지만 해커들은 이미 아이클라우드로 다른 사람들의 사진과 데이터를 빼낼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얼굴인식 기술을 해킹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볼 수 있다.

기업분석가 매트 슐츠는 마켓와치와의 인터뷰에서 “애플의 얼굴인식 기술은 굉장히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개인의 보안을 책임져야 하는 기술이 허점을 보인다면 소비자들은 애플에 대한 신뢰를 영영 잃을 것”이라고 전했다.

 

6. 아이폰은 그리 혁신적이지 않다

아이폰 X는 화면이 가장자리까지 모두 차지하고 있다. OLED 화면 역시 새롭게 발전된 기술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은 다른 스마트폰에는 이미 적용되고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애플이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받기 어려운 것이다.

2015년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6S 엣지는 OLED 스크린과 베젤리스 디자인을 선보였고, 후에 출시된 갤럭시 S7, S7 엣지, 갤럭시 S8, S8 엣지에도 모두 이러한 기술이 적용되어왔다.

따라서 애플은 삼성이 이미 써왔던 기술을 몇 년 후에야 따라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