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 지면서 잘 먹어야 하는 겨울이 돌아왔다.
겨울에 생각나는 과일 중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귤이다.
귤은 비타민 C의 결정체로 알려져 있으며 90프로 가까이 수분으로 구성되었다.
귤을 먹을 때마다 궁금한 점이 있는 이 하얀색 줄의 정체는 무엇일까?
귤을 먹을 때 껍질을 벗겨내면 알맹이 표면에 하약색 출처럼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이 하얀 줄은 식감이 안 좋고 쓴맛이 나서 사람들이 싫어하는데
사실 이 하얀 줄은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을 준다고한다.
먼저, 이 하얀줄이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을 주는 점을 보기에 앞서 우리가 겨울만 되면 먹게 되는 상큼하고 달콤한 이 귤에는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첫번째로는 겨울마다 달고 사는 감기예방에 좋은 점으로 비타민C와 베타클립토키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덕분에 추운 겨울철에 감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로 유명하다.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베타클립토키산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틈틈이 드셔주시면 감기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까지 높아주니
일석이조의 효능이라고합니다.
두번째로는 식욕증진에도 좋은 이 귤은 신맛을 내는 성분이 ‘구연산’ 인데 구연산은 입맛을 돋구어 주고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세번째로는 변비예방에도 좋은 귤의 효능 중 하나로 귤껍질을 벗기면 보이는 하얀 부분에 펙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펙틴이 체내 중금속을 배출시켜주고 식이 섬유가 장의 기능이 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노폐물 배출에도 정말 효과가 좋답니다.
네번째로는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다는 귤의 효능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베타클립토키산 성분을 비롯하여 무기질,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줄 시 뼈 건강, 관절염, 골다
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아주 탁월한 과일인데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데에 도움을 주며 피부노화도 막아준다는 아주 좋은 효능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귤에있는 하얀줄에는 도대체 어떤 이로운 점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이 하얀줄은 ‘알베도’ 라고 불리는데요 귤에는 바이옵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비타민 P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비타민P의 대표적인 성분은 헤스페리딘으로 고혈압을 예방하고 항염증 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우리 몸에 이롭다고 합니다.
알베도에는 비타민C와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노화 방지 및 변비에도 좋다는 사실도 있답니다.
또한, 귤은 하나에 60~90g으로 100g당 39kg인 저열량 식품이며 포만감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아주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랍니다.
[추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