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매일 밤 ‘다리 경련’에 시달리는 이유

다리

최근 의학 전문 매체 Good Morning Center는 유독 밤에 경련이 잘 일어나는 이유를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밤중 종아리나 발 부위에 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주로 생활 습관과 관계가 있다.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 하이힐 또는 높은 구두를 신는 것 모두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아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이외에도 임신, 과도한 알코올 섭취나 강도 높은 운동 후 경련이 많이 일어날 수 있다.

Phisiotherapist making a foot rehabilitation in physiotherapy clinic

유독 경련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의 종아리는 심하게 굳어있으며 안쪽 깊숙이 멍울 같은 근육 덩어리가 많으며 조금만 눌러도 통증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

이와 더불어 해당 매체는 “경련이 일어났다면 어느 정도 진정 된 후 바닥에 앉은 다음 다리를 뻗어 발끝을 가슴 쪽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고 전했다.

이어 “모든 행동은 천천히 수행하며 부드럽게 경련이 일어난 곳을 마사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리 경련으로 평소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자기 전 40~43도 정도의 온도에 15분가량 발목을 담그는 족욕을 하면 좋다.

또한 다리 근육 경련은 영양소 중 전해질 부족으로 일어나는 경우도 있어 토마토, 우유, 감자 등의 음식을 먹으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