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자보기 전에는 절대로 알 수가 없는 남자의 본성

한 번 하고 나니 두번째는 자연스러워졌어요. 그러다보니 ㅅㅅ를 위해 만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남친이 만날 때마다 ㅅㅅ를 요구했어요…………

1

같이 자보기 전에는 절대로 알 수가 없는 남자의 본성

남친에 대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 하지만 섣부른 장담은 금물! 그와 자보기 전에는 남자의 본성을 다 알 수 없다!
도대체 왜 남자들은 ㅅㅅ 후에 태도가 변하는 걸까? 꼭 자보지 않고도 숨겨진 그의 속마음을 알 수 있는 페이지.

첫ㅅㅅ 후 내 남친 이렇게 달라졌다!

2

진한 스킨십을 당연히 여긴다
‘원래 무슨 일이든 처음이 어렵지 한번 하고 나면 쉬워지나봐요. 키스도 그렇지만 스킨십의 강도가 아주 세졌어요. 만나면 당연히 스킨십을 하려고 들 정도죠.’

* 가장 많은 응답자가 ㅅㅅ 후 남친의 변화로 스킨십의 횟수와 강도를 꼽았다. 남자들은 일단 ㅅ관계 후에는 이전과 다른 게 사람들이 많은 공개된 장소에서도 대담하게 농도 짙은 스킨십을 시도하게 된다.

만날 때마다 자꾸 ㅅㅅ를 요구한다

3

‘한 번 하고 나니 두번째는 자연스러워졌어요. 그러다보니 ㅅㅅ를 위해 만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남친이 만날 때마다 ㅅㅅ를 요구했어요.’

* 일단 ㅅㅅ에 재미(?)를 들인 남자들은 이제 만날 때마다 ㅅㅅ를 원하게 되는 듯. 그들의 머릿속에는 이전처럼 낭만적인 데이트나 깜짝 선물이 아닌, 근사한 ㅅㅅ에 대한 생각이 가득 차게 된다.

전화도 자주 하지 않고 데이트를 미룬다

‘절 정말로 좋아하는 것 같지 않았어요. 전화 횟수도, 만남도 줄어들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제가 더 불안해졌고 결국은 헤어지게 됐습니다.’

* 하루에도 몇 번씩 전화하던 그. 갑자기 전화하는 횟수가 줄어들기 시작한다. 어쩌면 이것은 그가 ㅅㅅ 후 여친에게 싫증을 내고 있다는 증거. 이제 얻을 것(?)은 다 얻었다는 남자들의 늑대심리가 작용한 것이다.

예전보다 나에게 집착하고 간섭하게 됐다

4

‘ㅅㅅ를 하게 된 이후로 자꾸 내게 집착했어요. 전에는 안 그랬는데 늦게 귀가한다고 잔소리하고 술도 못 마시게 하구요. 결국 사이가 나빠져 헤어지고 말았어요.’

* 남자들은 ㅅ관계를 한 여자를 자신의 ‘소유물’로 생각하는지도 모른다. ㅅㅅ 후에 자꾸 그녀의 사생활에 간섭하고 집착한다면 이를 의심해보아야 할 것.

5

우리 관계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싶어한다
‘남친이 ㅅ관계 후 아주 달라졌어요. 전엔 아주 잘해줬었는데 저에게 차갑게 굴기 시작했어요. 예전에는 하루에 한번씩 꼭 전화하곤 했는데 며칠 동안 연락을 안 하기도 해요.’

* 어쩐 일인지 ㅅㅅ 후 남친이 자신을 슬슬 피한다면? 그는 ㅅㅅ를 하고 난 후 책임을 물을까봐 부담스러워하는지도 모른다. 많은 경우는 아니지만 이것도 ㅅㅅ 후 남자들의 변화 중 하나!

당연히 자신과 결혼할 거라고 생각한다

‘이제 내 여자니까 막 대하는 것 같았어요. 심지어 자기가 내 평생에 한 획을 긋고 있다는 식의 말을 하면서 내게는 자기밖에 없다는 식으로 생각했어요. 짜증나서 그와 헤어져버렸어요.’

* ㅅㅅ 후 남자들이 보이는 터무니없는 행동변화 중 하나! 잠자리를 했으니 ‘내 여자’라고 생각하고 심지어는 결혼할 거라고 생각하는 남자들이 있다. 문제는 이들이 자기 여자라고 위해주는 것이 아니라 더 소홀하고 막 대한다는 점.

6

예전보다 편안하게 대하고 잘 챙겨준다
‘더 편안하게 대하는 거 같아요. 예전보다 더 친근해졌다고 해야 하나? 이젠 자기 여자란 확신이 들어서 그런 건지 정말 편한 사이가 된 것처럼 행동하더라구요.’

* 첫 ㅅㅅ 후 남자들이 보이는 긍정적인 변화 중 하나! 우선 전과 다르게 여친을 편안하게 대한다는 점이다. 어떤 면에서는 ‘가족’같은 느낌으로 대하며 여친을 아기 대하듯이 부드럽고 자상하게 다루기도 한다.

예전보다 더 소중하게 아껴주는 것 같다

7

‘제 남친은 전혀 소홀해지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해 기쁘게 해주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항상 ㅅㅅ 전엔 해도 괜찮겠느냐고 제 기분부터 물어보죠. 끝나고 나서는 꼭 껴안고 사랑한다고 속삭여줘요.’

* 여자친구에 대한 사랑이 깊을수록 남자들은 ㅅㅅ 후 여친을 더 소중히 여기게 되는 듯. 이런 남자들은 ㅅㅅ의 횟수가 늘어나도 여친의 기분을 존중해줄 줄 아는 장점을 지녔다.

‘사랑해’등 애정표현을 자연스럽게 한다

8

‘ㅅ관계 후 남친이 사랑한다는 말을 자연스럽게 하게 됐죠. 관계 전에는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하고 나서는 오히려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확신이 생겼어요.’

* 서로의 감정은 알고 있었지만 어쩐지 서먹한 연인들에게 ㅅㅅ는 결정적으로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주는 듯. 무뚝뚝한 남자도 다정한 애정표현의 말을 곧잘 하게 되기도.

9

생물학적 관점
ㅅ정 후 남자의 신체적인 반응 이해하기
남자가 여자를 ㅅ욕의 대상으로만 여길 경우, ㅅ정 후 욕구가 충족되면 기분이 식어버리기 쉽다. 하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ㅅ관계 후 남자들이 태도 변화를 보이기도 한다. 관계 후 바로 등을 돌리고 눕거나 담배를 피우는 게 바로 그것. 여자 입장에서는 이런 남자의 태도에 대해, 자신을 ㅅㅅ의 대상으로만 생각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된다.

10

하지만 거기엔 나름의 ㅅ정이 있다. 남자들은 ㅅ정 후에는 일시적으로 페니스에서 혈액이 빠져나가 더 이상 발기가 되지 않는 상태가 된다. ㅅ정할 때의 흥분이 사라지고 소강상태가 생기는 것. 이 시기에는 ㅅ관계를 가지기 전에 생겼던 긴장감이 급격히 풀어지면서 만사가 귀찮아진다.

11

ㅅ정 후 몸 안에서 초고단백질로 이루어진 성분이 빠져나간 다음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몸을 추스르는 행위’가 동반되는 것. 결국 남자들이 ㅅ관계 후 등을 돌리고 눕는다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는 인간이 오랜 시간 진화하면서 생긴 아주 정교한 생체적 테크닉의 결과. 여자들에게는 섭섭하게 느껴질지 모르는 이러한 남자들의 신체적 반응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ㅅ관계 후 안정된 관계를 만들어가면서 이러한 행동들을 조금씩 변화시키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박종환(메트로연세비뇨기과 원장)

12

심리학적 관점
남자의 정복심리가 유죄?!
어떤 남자들은 자신이 원해서 하게 되는 일방적인 ㅅㅅ를 ‘사랑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첫ㅅㅅ를 하기까지는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던 남자라도 일단 관계를 맺은 후에는 달라지기 십상. 일부 남자들은 ㅅㅅ를 ‘여자를 소유하는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이 현실. 물론 처음에는 사랑의 표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일단 정복욕이 충족된 후에는 무의식적으로 ‘내 여자’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

13

이는 여자를 정복해야 할 대상으로 여긴 탓이다. 일단 정복심리가 충족된 남자들은 여친에게 예전과 같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게 된다. 심지어 다른 정복의 대상을 찾아 기웃거리며 바람을 피우기도 한다. 그럴 때 여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남자에게 단순히 육체적인 욕망을 해소하는 수단으로 여겨졌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또 우리 사회에 아직 존재하는 순결 이데올로기 때문에 일종의 상실감을 느낄 수도 있다. 이율배반적으로 이런 상황에서 여자들은 남친에게 집착하게 된다. 첫ㅅㅅ 후 여친이 집착하는 행동을 보이게 되면 더 이상 사랑을 베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이 역시 남자들의 그릇된 정복욕에서 기인하는 것이다. 이재은(내일여성센터 상담소)

14

경험적 관점
여친의 반응에 따라 남자도 변한다
지금까지 네 명의 여친을 사귀었다. 사귄 것은 아니지만 잠깐씩 만난 여자들도 여러 명 있었다. 내 경우엔 여친이 원하지 않는다면 하지 않는 편. 사귀던 여친과 ㅅㅅ를 하고 나면 심리적으로 많이 안정되고 그녀에 대한 믿음도 강해진다. ‘내 여자’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 잘 챙겨주게 된다. 반대로 가끔씩은 너무 편안해지고 긴장감(?)이 느슨해진 탓에 이전보다 좀 소홀해지는 것도 사실.

15

내 경험상, ㅅㅅ 후부터 남자들이 변한다고 하는 건 모르는 소리! 원나잇스탠드가 아닌 이상, 좋아해서 만난 여자친구라면 잠자리를 했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아니니까. 다만 ㅅㅅ 후에 여친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에 따라 남자도 변하게 되는 것 같다. ㅅ관계 후 내게 집착하는 여자에게는 짜증과 싫증이 나기 마련. ㅅㅅ를 하게 된 후에도 적당히 거리감과 신비감을 유지하는 여자가 더 매력적이다. 한번은 여친이 나보다 더 ㅅㅅ에 열중했던 적이 있었다. 그녀와의 ㅅㅅ 자체는 싫지 않았지만, 그녀에 대해 더 이상 노력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얼마 안가 그녀와 헤어지고 다른 여자를 만나게 됐다.

이성재(성경험이 많은 연애박사)

16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