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성노을역 최성원, 급성백혈병

최성원

배우 최성원이 급성백혈병 판정을 받자, 급성백혈병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급성 백혈병: 원발하는 조혈조직 또는 백혈병세포의 종류에 따라서 골수성, 림프성, 단구성으로 나뉘어지고 특수한 것으로서 적백혈병, 형질세포성 백혈병, 호산구성 또는 호명기성 백혈병 등의 보고도 있다.

전골수구가 두드러지게 증가하는 급성전골 수구정 백혈병은 출혈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발열, 빈혈, 골관절통을 주증상으로 하고 백혈병 열구를 인정한다. 급성 림프성 백혈병은 소아에게 많고 비교적 치료에 반응해서 장기 생존례의 보고도 볼 수 있게 되었다. 완해 도입요법, 유지요법, 재강화요법이 계속해서 이루어진다.




최성원은 새 드라마 촬영 중 급성 백혈병 판정을 받고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뒤 집중 치료에 돌입했다.

평소 건강한 것으로 알려진 최성원이 난데 없이 덮친 급성백혈병은, 백혈구가 어떤 요인으로 인해 암세포로 변하게 되고 암세포로 변한 백혈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정상적인 백혈구의 생성을 저해해 몸의 면역력을 극도로 떨어뜨린다.

응팔사진=비엔티 화보

최성원 백혈병 세포 증가에 따른 증상에는 림프절 종대, 간 종대, 비장종대와 뼈의 통증, 이유없는 잇몸의 붓기 등이 있다.

어지러움과 두통, 잦은 피로감 등의 빈혈 증세는 정상 골수 기능 저하에 따른 것이다. 또한 혈소판 감소에 따라 코피가 자주 나며, 지혈이 잘 안되고 쉽게 멍이 든다.

모든 프로에서 하차하고 집중 치료를 받고 있는 배우 최성원씨 빠른 쾌유를 빕니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